와우~~ 드디어 저도 아이폰 iOS18 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폰 iOS18 은 Apple Intelligence 을 내걸로고 아이폰에

AI 기능을 탑재하여 기존에 없던 새롭고 아주 편리한 기능들이 새롭게 선보였어요.

****여기서 Apple Intelligence는****

       iOS 18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로,

      사용자의 일상적인 패턴과 상황을 학습해

      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요.

 

저는 오늘 제아이폰을 iOS 18로 업데이트하여 설치하고 난뒤,

아이폰 iOS 18에 대한 새로운 기능들을 하나씩 보여드리고 설명해 드리려고 해요!

아이폰을 가지고 계시다면 저와 같이 먼저 iOS18로 업데이트보세요.

iOS18 호환기기 확인

자~ 이렇게 아이폰 [설정] < [일반] 메뉴

2024년 9월 16일 아이폰 iOS18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가능한 호환기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요한 문구가 있어요.

아래를~ 쭉~~~ 내려서 노란색 부분체크한 부분을 보세요.

iOS 18은 다음 기기와 호환됩니다.
Apple IntelligenceiPhone 15 Pro 이후 기기에서 지원됩니다.

"  Apple Intelligence 는 iPhone 15 Pro 이후 기기에서 지원합니다."

아이폰 13을 이용하는 저는 이번에 새로 지원되는 아주 좋은~ 기능들중

제가 기다리고 있던 음성통화저장 기능은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이네요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 및 요약 기능

(상대방에게 통화 녹음 사실이 고지된다.)

무척이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물론 사전에 안된다는건 알았지만

막상 이렇게 또 안되니... 아주 많이 아쉽네요.

 

 

iOS18 업데이트 설치

자~ 이렇게 아이폰 [설정] < [일반] 메뉴들어가시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틀 할 수 있어요

업데이트 시켜두고 한 20분~30분 정도 걸린것 같아요

 

iSO18 업데이트 완료

이렇게 20~30분 정도 업데이트를 진행 하고 나니 갑자기 " 안녕하세요"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os 을 업데이트 하면서 처음 아이폰과 만났을때처럼 첫화면이 나온건 이번이 처음이라서요

이렇게 첫화면이 나온뒤! 다음화면을 누르면

"사용자의 iPhone이 iSO18.0버젼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출력 됩니다.

 

아이폰 [팁]메뉴에서 확인 가능한 - iOS18 새로운 기능

아이폰 [팁]메뉴에서 확인 가능한 - iOS18 새로운 기능

 

 아이폰 [팁]메뉴에서 확인 가능한 - iOS18 새로운 기능

 

 

위에 보이는 새로운 기능은

아이폰 [팁] 메뉴로 들어가시면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어요

 

 

 

iOS 18 을 설치하여 실제적으로 제가 확인해 보니

Apple Intelligence 라는 걸 내세워서

앱과 위젯,

컨트롤 센터화면,

사진 앱,

메시지 ,

Siri 메뉴

각각의 앱에 대해 잠그거나 가리기 기능이 추가가 되었어요.

**Apple Intelligence는 iOS 18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로,

사용자의 일상적인 패턴과 상황을 학습해 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요.**

 

 

 

1. 앱과 위젯 꾸미기

매일 보는 아이폰 화면에 출력 되는 앱과 위젯을 더 잘 꾸밀 수 있게 되었어요

iOS 18에서는 앱과 위젯 이 있는 홈 화면을 나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게 되었어요.

  • 홈 화면 맞춤형 설정: 앱과 위젯을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어서, 훨씬 직관적이고 나만의 홈 화면을 만들 수 있답니다. 위젯 크기도 조정 가능해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 다크 모드에서 아이콘 커스터마이징: 다크 모드에서도 앱 아이콘을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홈 화면의 일관성을 유지하면서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어요.
  • 잠금 및 숨김 앱 기능: 다른 사람이 내 아이폰을 사용할 때, 중요한 앱을 숨기거나 잠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서 민감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어요.

이기능은 정말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한 느낌이었어요!! 너무 좋은 기능인것 같아요.

다크 모드도 좋고 크게 할수도 있고 좋아요! 그러나 또 이런 기능도 쓰다면 내가 좋아하는 하나의 디자인에 정착 할것 같긴해요~ 다양하게 틴트처리하여 색상을 내맘에 드는걸 조절 하는건

아이폰이 추구하는 하나의 기능 같네요~

 

 

 

 

2. 컨트롤 센터 메뉴기능

컨트롤 센타. 자주사용하거나 꼭 필요한 메뉴를 출력하는 컨트롤 센터에 추가할 수 있는 메뉴와 출력 화면인 UI 가 좋아졌어요

OS 18에서 컨트롤 센터가 완전히 새롭게 설계되어 더 직관적이고 빠르게 자주 사용하는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어요.

  • 단일 스와이프 기능: 홈 화면에서 단 한 번의 스와이프로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어요. 스와이프 동작이 더 부드럽고 자연스러워졌어요.
  • 컨트롤 갤러리 추가: 자주 사용하는 앱의 컨트롤을 모아둔 컨트롤 갤러리가 추가되어, 필요한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컨트롤의 크기나 배치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해요.
  • 잠금 화면에서 컨트롤 사용: 이제 잠금 화면에서도 주요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어요. 기기를 잠금 해제하지 않고도 필요한 설정을 즉시 바꿀 수 있는 점이 매우 유용해요.

아이폰 컨트롤센타 너무 좋아 졌죠~?

확실히 UI 가 정말 좋아 졌어요. 아이폰 매번 이보다 더 좋아 질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는데.

상상인것도 있고 아~ 이건 이랬음 좋겠다 라는 것도 있는데.. 항상 실망시키지 않네요!! 굿!!

 

 

3. 사진앱

사진앱은 더 검색이 용이하고 보기 좋게 정렬된 느낌이네요, 카테고리 분류도 자동으로 해주고 제가 카테고리를 추가 할수도 있어요. 무엇보다 각 사진마다 바로 수정 할수 있는 메뉴가 바로 있어서 좋아요

사진 앱은 iOS 18에서 메뉴변경이 아주 많아요 사용자 경험을 토대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보여줘요

  • 자동 컬렉션(카테고리) : 사진 앱이 자동으로 사진을 주제별로 정리해줘요. 예를 들어, 여행, 친구, 반려동물 등으로 분류해서 필요한 사진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어요.
  • 맞춤형 컬렉션: 자주 보는 사진이나 스크린샷을 고정해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요. 나만의 사진 정리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답니다.
  • 깔끔한 디자인: 전체적인 디자인이 더 직관적이고 깔끔해져서 사진을 관리하거나 감상하는 게 더 쉬워졌어요.

 

 

4. Siri

이건 제가 잘 모르겠어요. 많이 사용해 보지 않아서요 그러나 강력하게 잘 알아듣는다고 하네요

Siri는 iOS 18에서 더욱 똑똑해졌다고 하네요 ㅋㅋ

  • 개인화된 언어 이해: Siri는 이제 사용자의 대화 패턴을 더 잘 이해해서 복잡한 요청도 더 정확하게 처리해요.
  • 강화된 맥락 인식: Siri는 사용자의 위치, 시간, 기기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더 적절한 정보를 추천해줘요. 예를 들어, 자주 가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려주기도 해요.
  • 음성 명령 기능 강화: Siri는 더욱 빠르고 자연스럽게 응답하며, 다양한 음성 명령을 더 잘 처리해요. 또한, 핸즈프리 사용이 더 간편해졌어요.

5. 메세지

메세지를 많이 이용 안해서 이효과도 뭐가 좋은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ㅋㅋ

iOS 18에서 메시지 메뉴도 더 재미있고 대화 할 수 있도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사실 잘 모르겠네요

  • 텍스트 효과: iMessage에서 텍스트를 굵게, 기울임, 밑줄 외에도 새로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요. 덕분에 메시지가 더 생동감 있어 보여요.
  • 이모지와 스티커 활용: 이모지와 스티커를 자유롭게 사용해서 대화를 더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어요. 입력하는 동안 자동으로 이모지 추천도 해줘요.
  • 위성 메시지 전송: 네트워크 신호가 없는 지역에서도 위성 메시지 전송 기능을 통해 긴급 상황에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여행이나 긴급 상황에서 매우 유용해요.
  • RCS 지원: iMessage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과도 RCS를 통해 더 풍부한 미디어와 전달 확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6. 앱을 잠그거나 가리기

메세지를 많이 이용 안해서 이효과도 뭐가 좋은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ㅋㅋ

각각의 앱에 대해 잠그거나 가리기를 할 수 있어요

아이폰 전체 잠금 보다 이것도 생각했던 기능인데~ 너무 좋네요.

 

오늘 추석연휴 마지막날 기대하던 아이폰iSO18 설치했어요.

iOS 18은 Apple Intelligence를 통해 사용자의 일상적인 작업을 더 쉽고 개인 맞춤에 맞게 변경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메뉴들을 iOS 18에 업그레이드 했어요

위 에 정리한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를 바래요~ ^^

+ Recent posts